승화형 열전사란?
사인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열전사도 T셔츠등에 그림을 프린터하여 넣는것과 같은 형태로 고온을 가하여 승화잉크를 메디아에 염착시키는 것이다. 그러므로 후가공이 없어도 내수성이 높게되고 천에 오염된 것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또 메디아에 내후성처리를 함으로써 내후성을 높일수도 있다.
열전사의 장점
어느 소재에도 같은 방법으로 전사가 가능하다.
저가의 메디아로 저단가를 실현
사무실을 공장으로 사용가능, 환경이 깨끗해짐
백라이트 필름
백라이트 필름
투명필름
Blackthrough 필름
재귀반사 Sheet
알루미늄판
스텐레스판
특 징
선명한 화상표현
수지층내부에 분자레벨정도로 확산되어 승화성염료 특유의 발색 메카니즘에 의해 열전사되는 화상에는 은염사진과 같은 선명한 아름다움이 나타납니다.
우수한 내수성
열전사에 의한 직사지상의 승화성염료잉크를 필름내부에 확산시키는 방식이므로 일반의 잉크젯 화상필름과 같은 흡수층을 필름표면에 만들 필요가 없다. 내수성에 대한 문제발생은 전혀 발생되지 않는다.
우수한 옥외사용 내후성
종래에는 장기간의 옥외노출등의 내후성이 필요한 경우, 투과광농도가 나오지않으면 정전플로트출력이나 안료잉크를 사용한 잉크젯출력을 하였으나 그 방법으로도 1년정도였다. 그러나 KIWA 전사필름은 바깥면에 불소필름층이 있어 열전사된 승화염료잉크가 불소층을 통과하여 하부의 투명필름층에 정착되는 구조이므로 색상은 2중의 필름층으로 보호된다. 그러므로 라미네이트없이 그대로 사용되어도 5년이상의 옥외내후성을 가진다.
강한 표면내구성
불소수지특유의 초내후성으로 필름표면은 우수한 내광성, 내열성, 내유성, 내약품성, 내오염성을 가진다. 이런 특징으로 KIWA 전사필름은 옥외환경등에서 제품에 붙여져 장기간 위험사항이나 조작순서등을 확실히 표시해야하는 용도등에 적합하다. 필름표면은 열전사후에도 투명함있는 양호한 광택을 유지한다.
골든필름같은 고농도
종래의 프린터출력방식에서는 어떠한 전용필름을 사용해도 은염사진의 골든필름과 견줄만한 농도는 불가능하였으나 KIWA 전사필름은 가능하다. 승화성염료의 확산현상과 특수한 표면처리필름이 어우러져 골든필름과 같은 고농도의 실현이 가능하다.
DAY/NIGHT 필름성
독특한 필름구조로 야간에 백라이트가 없어도 선명한 농도의 화상을 나타내므로 반사광에 의해 인식되는 형태의 필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점포나 사무실의 유리창에 붙히면 주간 또는 야간의 점등시 내외부의 밝기차이에 의해 내부전등형태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REFLECTIVE
Sheeting #8231
Sheeting
KIWAJET #8404, #8403